본문 바로가기

동네탐구/너네동네

[종각]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인절미빙수/콩고물빙수 - 고소하고 건강한 인절미 빙수

 

 

 

 

 

 

 

요즘 참 날씨 좋지요?

점점 시원하고 달콤한 빙수가 생각나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어요

친구랑 종로에서 급 만남을 했는데

종각에 새로 생긴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보여서 들어가봤어요

소개해 드릴게요!!

 

 

 

 

 

 

 

 

 

우렁이 된장찌개에 순부두찌개까지 배 두둑히 먹고

청계천 거닐다가 다리도 아프고 목도 말라서

어디로 갈까 헤매다가 발견한 설빙이에요

 

 

 

 

 

 

 

 

 

위치는 종각역 구 피아노 거리에 있는 미샤 매장 2~3층이에요

예전에 친구들하고 종각에서 만날때 항상 '피아노 거리에서 보자!'했었는데

지금은 피아노가 사라지고 노점상들이 줄을 서고 있죠

거리가 깔끔해지는건 좋은데  

추억의 장소들이 하나씩 사라지고 있는것 같아서 조금 아쉽네요ㅠ

요즘 학생들은 피아노거리를 모르겠죠?

 

 

 

 

 

 

 

 

 

 

위치가 2층이다보니 1층에 이런 광고물들이 서있네요

전 인절미 빙수를 보고 가고싶어졌는데

나중에 기회되면 딸기 빙수도 먹어봐야겠어요

새하얀 찹쌀떡 위 딸기가 먹음직스러워 보여요

울라프의 코 같기도 하고 ㅋㅋ

 

 

 

 

 

 

 

 

2층으로 올라가 봅니다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

 

 

 

 

 

지난 금요일 3월28일이었는데 이날은 가오픈이었어요

아마 지금은 정식 오픈을 하지않았을까요?

 

 

 

 

 

빙수만 파는게 아니라 음료도 같이 파는것 같았어요

차종류도 따로 구매 할수 있고 텀블러랑 컵도 판매합니다

 

 

 

 

 

 

 

텀블러는 14000원이던가..?

 

 

 

 

 

 

 

 

 

항아리 모양 컵도 있네요

무난한 하얀 머그컵도 있습니다

 

 

 

 

 

 

 

 

 

옆공간은 물동이존이라네요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

좋은 말입니다

 

 

 

 

 

 

 

물동이존이 뭔가 하니 물을 마실수 있는 곳이었어요

재미있네요

이왕이면 물동이공간이라고 하거나

 '존'을 다른 말로 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요 항아리에서 물이 나와 마시는줄 알았는데

 

 

 

 

 

 

 

옆에 정수기가 있어요

저건 뭘까요? 물이 나오긴 하던데

뭔지 몰라서 코웨이물을 마십니다

 

 

 

 

 

 

 

빙수뿐만 아니라 이런 간식거리도 있어요

인절미토스트랑 약과

인절미 토스트랑 빙수를 함께 드시는 분들도 꽤 있었어요

 

 

 

 

 

 

대추칩과 포도칩이 어떨지 궁금하네요

 

 

 

 

 

 

전메뉴 포장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세용

날씨 쵸큼 더 더워지고 여기 자리 없을땐

포장해서 청계천 그늘에 앉아 여유롭게 먹어도 괜찮겠어요

여름밤에도 좋지요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은 2층 매장 안쪽에 있어요

처음에 3층가려고 상가계단으로 올라갔다가 문 닫혀있어서

3층은 오픈 안했나보다 하면서 기다렸는데

안쪽에서 사람들이 나오더라구요

보니까 여기 계단이!!!!!

속고 계시는 분들 꽤 계셨어요 ㅋㅋ

그래서 2층에 줄이,,,,,

눈치채지 못하게 휘리릭 올라가 봅니당

 

 

 

 

 

 

 

2층보다는 자유가 여유로워요

정식 오픈이 아닌 가오픈인데도 사람이 북적북적

사장님 입꼬리 귀에 걸리셨겠어요 ㅋㅋ

 

 

 

 

 

 

 

이름이 설빙이라서 눈꽃모양이 여러군데 보이네요

 

 

 

 

 

 

 

4계절 모두 설빙과 함께네요 ㅋㅋ

 

 

 

 

 

 

 

눈설에 얼음빙 - 눈꽃빙수에 어울리는 이름이에요

어디엔가 있을법한데 이름 걸고 나온건 처음 보네요

 

 

 

 

 

 

 

기다리던 인절미 빙수가 나왔습니다

 

 

 

 

 

 

눈꽃얼음위에 고소한 콩고물과 아몬드가 뿌려져 있어요

함께 준 연유를 뿌려 먹으면 달콤고소하겠어요

팥은 주지 않아요

따로 추가 할수있는데 천원인듯합니다

(난 추가 안해서 잘 모름용 옆사람이 말하는거 들었음 쉿! ㅋㅋ)

 

 

 

 

 

 

숟가락 포크에도 귀옆게 설빙이 박혀있네요

새거라 그런지 빤딱빤딱합니다

 

 

 

 

 

한숟가락 떠서 먹어 볼까요

아~~~~~~~~~~~~~~~~~~~~~~~

 

 

 

 

 

 

 

 

히히 눈꽃얼음동굴

요거 먹을때 주의사항!

먹고 이- 하면서 웃지말기

재채기하지말기

앞사람 눈에, 얼굴에 테러하는거임

그럼 나 너 싫어 인증하는거임

 

 

 

 

 

 

  

친구야 연유 좀 뿌려보겠니?

그런데.... 왜 그렇게 ㅋㅋㅋㅋㅋ

고 그릇에 빵꾸난건 아니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연유를 뿌렸으니 휘리릭 비벼봅세다!!!!!!!!

 

 

 

 

 

 

 

비벼비벼 막비벼!!!!!!!

빙수는 비벼야 맛이지라~

 

 

 

 

 

 

 

 

모양새는 비지찌개인지 죽인지 좀 그렇지만

맛은 좋습니다 굿!

콩고물에 우유에 연유인데 맛없을리가요

 

 

 

 

 

 

 

인절미 빙수인데 떡 어딧어!!!!!!!!!?????????

하시는 분들

요기 있습니다

인절미 빙수에는 떡이 쪼매나게 들어있어요

왕따시만한게 들어있지않아서

이거 한입에 먹어야 되나

숟가락으로 잘라 먹어야 되나

입으로 잘라 먹고 다시 넣어도 되나

요거 나 먹어도 되나

친구 하나 먹었나

애인 하나 먹었나

나 한개 더 먹어도 되나

고민 할 필요, 눈치 볼 필요 없습니다

한두개 들어있는거 아니니까

싸우지 말고 푹푹 퍼 먹어 보아요

 

 

 

 

 

 

다 먹고 난 후엔..........................

주변을 둘러보니 다같이 쟁반이 전쟁터네요

나만 드럽게 먹었나봐 잇힝 부끄부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먹고 쟁반 두는 곳을 보니

어머!

섞지않고 먹어야 맛있다네요

 

 

 

 

 

 

난 단팥 추가 안했으니까

괜찮은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