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탐구/국내여행

[전주] 전주 당일치기 여행1-먹으러 간 전주 한옥마을 맛집 / 츄남/츄즈미/길거리야/촌놈의손맛/달인꽈배기/PNB풍년제과

 

 

 

 

 

 

요즘 전주, 군산여행이 대세더라구요

뒤늦게 나마 이쥬부가 합류했어요

맛있는게 그렇게 많다는 전주 어떤지 보고왔습니다!!!

말그대로 먹으러 간 전주 당일치기 여행 한옥마을 맛집편이에요

 

 

 

 

 

 

 

 

지난 토요일 11월 29일 급! 전주로 향했어요

원래 계획은 1박2일로 전주 찍고 군산가는 계획이었는데

여차저차해서 전주만 가게 되었네요

 

 

일찍 출발했어야 했는데 아침 10시 반에 천천히 나왔더니

차가 얼마나 막히던지 ㅠ

휴게소에서 밥먹고 하다 보니

도착시간이 4시 30분..........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 라는 문구가 얼마나 반갑던지요 ㅠㅠ

 

 

 

 

 

 

 

 

 

해지면 가게들 문 닫을 까봐

부랴부랴 주차하고 한옥마을로 향했어요

 

맞은편쪽에 벽화마을도 있었는데

시간이 없어서 이렇게 멀리서만 보고왔네요

다음에 전주 오게 된다면 벽화마을도 둘러봐야겠어요

후기 보니까 예쁜 곳이 많더라구요

 

 

 

 

 

 

 

 

 

 

힘들게 찾아온 한옥마을!!!!

어서어서 가봅시당!

 

 

 

 

 

 

 

 

 

 

 

약도도 한번 보고 가구용!!

 

 

 

 

 

 

 

 

 

히히 신난다!!

전주~전주 노래를 불렀었는데

오긴 왔네요

 

이번 전주 여행의 목적은 먹는거에요!!

좀 일찍왔으면 한옥마을에 뭐가 있나 둘러보기도 했을텐데

늦은 시간에 도착해서 그럴시간없이

오로지 먹고만 왔네요

가기전부터 먹는거만 생각하기도 했구요 헤헤

 

 

 

 

 

 

 

 

한옥마을로 들어가서 좀 걷다보니까

벌써부터 줄서있는 집들이 있더라구요

뭔지 몰라도 일단 서고 봅니다

좀 출출하기도 했으니까요

 

줄서고 보니까 임실치즈 고구마치즈롤이래요

 

 

 

 

 

 

 

즉석에서 바로바로 구워주는 고구마 치즈롤!

고구마도 맛있고 칮도 맛있는데 두개의 궁합은 말도 필요없죠 뭐

 

 

 

 

 

 

 

 

요렇게 한번에 여러개씩 구워 나오니까

줄이 좀 길어도 금방금방 먹을 수 있어요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나온 고구마치즈롤~

치즈도 임실 치즈!!!

 

 

 

 

 

 

 

한옥마을 10대 먹거리 라는데

이런건 누가 정하는 거에요?ㅋㅋ

 

가격은 개당 3천원!

 

 

 

 

 

 

이렇게 하나씩 잘라서 이쑤시개랑 줘요

 

 

 

 

 

 

 

 

요거트 소스같은 새콤한 소스도 뿌려줍니다

 

춘건피같은 것에 고구마랑 치즈를 말아서 구워준거에요

치즈는 쫄깃, 짭짤하고 고구마는 달콤해서 잘어울려요

소스없이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당신이 상상하는 그 맛 맞아요...

 

 

 

 

 

 

 

 

다음은 츄남

츄러스 만드는 남자와 커피의 줄임말이었네요

 

 

 

 

 

 

 

 

 

안에 좌석도 있어서 잠깐 쉬면서

커피랑 츄러스를 즐겨도 될 것 같아요

 

여기도 줄이 좀 길게 서있었는데

잠깐 골목 들어갔다 나오니까 줄어있어서 얼른 줄섰어요!

 

 

 

 

 

 

 

 

 

본점말고 2호점이 또 있다니까

줄이 길면 그쪽으로 가보세용

 

 

 

 

 

 

 

가격표에요

저는 입소문난 크림치즈필링츄러스로!

3500원

 

 

 

 

 

 

 

 

갓 만들어 줘서 따듯해요

츄남의 크림치즈츄러스는

크림치즈가 야간 되직한 느낌이에요

이거 한입먹고 뿅!!!

맛있어요!!!!!

 

 

 

 

 

 

 

 

츄남 먹으면서 골목 코너 돌아서는데

바로 보이는 츄즈미!!!!

먹으면서 줄 섭니다

 

 

 

 

 

 

 

 

음료세트도 있네요

 

 

 

 

 

 

츄즈미엔 츄러스 말고 아이스크림도 파는데

많이들 먹더라구요

전 구경만 하고 츄러스만 주문했어요

 

 

 

 

 

 

 

그림으로 귀엽게 설명해놓은 츄러스 종류

알아보기 쉽네요

츄즈미에서도 크림치즈로!

3500원

 

 

 

 

 

 

 

 

바로바로 튀긴 츄러스를 주니까 주문후에 좀 기다렸어요

 

 

 

 

 

 

 

 

반죽을 넣어 바로 뽑아지는 츄러스를 기름에 풍덩

 

 

 

 

 

 

 

튀겨진 츄러스를 한김 식힌 후에

필링을 넣거나 시나몬가루를 뭍혀주는거 같아요

 

 

 

 

 

 

 

드디어 받은 츄즈미 크림치즈 츄러스!

츄즈미의 크림치즈는 츄남과 다르게 되직하지 않고

좀 더 물기가 있다고 해야할까?

흐르는 크림치즈인데

전 이게 더 맛있는거 같아요

촉촉하다보니 츄러스랑 잘 어울어 지더라구요

 

둘다 갓 튀긴 츄러스를 줘서 맛있어요

놀이공원가면 츄러스 꼭 사먹는데

그거랑은 다르네요

 

 

 

 

 

 

 

 

츄러스먹고 헤매이다 찾은 길거리야!!!!

 

한옥마을 큰길로 쭉 내려가서 다우랑보이면 그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바로 옆에 고로케집 그리고 좀더 들어가면 베태랑칼국수도 보입니다

 

 

 

 

 

 

 

과일쥬스도 생과일로 짜주는지

매장에 들어가면 오랜지향이 확 났어요

 

 

길거리야는 전주가면서 제일 기대하고 간곳이에요

후기마다 맛없다는 사람이 없고

제 동생도 별 다섯개를 줬거든요

 

기대하면 실망이 큰법인데

다들 입을 모아 맛있다고 하니 안먹어볼 수가 없죠!

 

 

 

 

 

 

 

매장안은 사진 촬영 금지라 가지고 나와서 찍었어요

내부에서 먹을 좌석은 없구요

관광객들이 사진을 많이 찍어 직원들 얼굴 노출때문에 사진 촬영을 금한다네요

여기도 줄이 좀 길긴하지만

미리 만들어 놔서 바로바로 주기 때문에 금방 줄어 들어요

 

 

바게트샌드위치+탄산음료 세트 5200원

바케트샌드위치 단품 4000원

 

 

 

 

 

 

 

바게트빵이 시간이 지나면 딱딱해 지고 질겨져서

먹다가 턱아픈거 아냐 했는데

이게 웬걸 전혀 그렇지 않아요

겉은 바삭한데 안은 부드러워요

 

 

 

 

 

 

 

 

 

안에는 고기랑 양배추, 각종 채소가 샐러드처럼 버무려져있어요

케찹이랑 마요네즈가 섞인 맛 같기도 하고

피자소스맛인듯 하면서 아닌거 같고

느끼할거 같지만 약간 매콤한 맛이 있는게 전혀 그렇지 않아요

고추가 살짝 들어간거 같기도 하구요

묘하게 맛있어요 ㅋㅋㅋㅋ

이거 왜 그렇게 인기 있는지 알거같아요

저흰 하나 먹고 하나 또 주문해서 포장까지 해왔어요

 

 

 

 

 

 

 

 

길거리야 옆에있던 다우랑 만두도 먹고싶었는데

줄이 너~무 질어서 포기하고

촌놈의 손맛을 찾아왔어요

 

 

 

 

 

 

살짝 줄이 있긴하지만 이쯤이야

금방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맛집은 다 줄서있어요

타이밍만 맞으면 금방 먹는데

그렇지 않으면 계속 기다리다가 지치는 수가....

여름이랑 날씨 좋은날엔 정말 기다리다가 시간 다 갈 것같아요

 

 

 

 

 

 

 

 

앞에서 완돌이가 따봉하고 있네욤

이건 후기보니까 약간 호불호가 갈리던데

어떤 맛이길래 그럴지 궁금하네요

 

 

 

 

 

 

 

오른쪽처럼 과일을 꽂아주진 않아요 ㅋ

 

 

 

 

 

 

 

맛없으면 공짜라네요 ㅋㅋㅋ

맛에 대한 자부심이 있나봐요

 

 

 

 

 

 

 

각종 탄산음료랑 레몬에이드

그리고 맥주 세트도 있어요!

맥주세트로 먹는 사람이 은근 있었어요

 

 

 

 

 

 

 

 

완자에 소스를 쭉쭉 부려 줍니다

 

 

 

 

 

 

 

 

 

다섯알이 쪼르르륵

떡갈비 맛인가 싶으면서

그냥 고기완자 같으면서

살짝 불고기맛이 나는거 같기도 하구요

소스는 좀 덜 뿌려도 괜찮을거 같아요

넘 많이 뿌리니까 완자맛이 덜 나는거 같아요

전 이거 냥 그랬쩌염 ㅋㅋㅋ

 

3500원

 

 

 

 

 

촌놈의 손맛 바로 옆집인

원조 달인 꽈배기

가장 오래된 꽈배기 집이래요

 

 

 

 

 

 

 

흑미랑, 우리밀, 오리지널 중에 오리지널로 하나!

2000원

 

올라가는 길에 먹어야짓 히히

이건 후기 따로 올릴게요~

 

 

 

 

 

 

 

 

 

이날 날씨도 안춥고 돌아다니기 딱 좋아서

사람이 참 많았어요

 

그래도 전주에 왔으니 전동성당한번은 보고 가야겠죠

 

 

 

 

 

 

 

으메 성당앞에도 사람이 바글바글 하더만요

 

독사진은 찍을 수 없어요

배경이 온통 관광객

 

 

 

 

 

 

 

 

전동성당 찍고

이제 풍년제과 본점으로 갑니다

 

한옥마을 점도 있지만 줄이 엄!!!!!!!!!!!!!!!!!!청!!!!!!!!!!!!!!!!!! 길어요

그래서 그냥 본점 찾아갔아요

한옥마을에서 많이 먹지도 않고

먹은거 소화도 시킬겸 걸어 갔어요

다들 짠듯이 풍년제과로 들어갑니다 ㅋㅋㅋㅋ

 

 

 

 

 

 

 

 

 

풍년제과가 2가지가 있어요

하나는 PNB가 있는거 하나는 없는거

없는건 진짜가 아니라고 하니 확인하세욤!

한옥마을내에도 두가지가 있거든요

봉투 들고 다니는 사람들 보면 PNB없는 풍년제과 사신 분들 꽤 많아요

구매전에 꼭 확인!

 

 

 

 

 

 

 

 

본점으로 들어가니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빵 종류도 훨~씬 많고

줄도 길지 않아요

줄서서 기다리며 빵구경하는 재미도 있구요

 

 

 

 

 

 

 

 

센베세트, 센베 초코파이세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 사기 좋아욤

 

 

 

 

 

 

 

연양갱도 준비되어 있어요

시식해봤는데 밤이 가득 들어있어 맛있어요

 

 

 

 

 

 

 

 

풍년제과하면 센베랑 초코파이만 알았는데

다른 빵들도 다양하게 많았어요

 

 

 

 

 

 

 

 

롤케이크도 있고 머핀이랑 소보로도

 

 

 

 

 

 

 

다양하게 많죠?

한옥마을점은 힐끔 봤는데 이런 빵종류는 없는거 같았어요

 

 

 

 

 

 

 

센베는 생강, 땅콩, ,김, 깨 있구요

국내 최초 수제센베래요

 

풍년제과 하면 초코파이가 젤 유명한줄 알았거든요

알고보니 센베도 유명하더라구요

 

 

 

 

 

 

 

 

 

 

 

센베는 생강, 땅콩, ,김, 깨 있구요

국내 최초 수제센베래요

 

풍년제과 하면 초코파이가 젤 유명한줄 알았거든요

알고보니 센베도 유명하더라구요

 

 

 

 

 

 

 

 

 

 

 

생강센베도 맛있겠지만 아직 어린이 입맛이라

전 깨랑 땅콩만 ㅋㅋ

 

 

풍년제과 맛 후기는 한번에 보여드릴게요

 

 

 

 

 

 

어떤분이 한옥마을 갔다가 체해서 돌아왔다고 했는데

아 증말 알 것 같더라구요

먹을게 엄청 많아요~

전 늦게가서 몇가지 유명한 것만 골라 먹고 왔는데

다 먹다보면 배 터질듯 ㅋ

둘이서 간다면 하나 사서 나눠 먹고

젤 맛있었던거 하나 또 사먹는걸 추천해드려요

 

 

이렇게 먹고 서울로 왔느냐!

그럼 이쥬부가 아니죠~

 

 

 

 

이제 남부시장으로!!!!